티스토리 뷰

728x90

영화 크로니클 포스터


크로니클 영화정보

개봉일 : 2012년 3월 15일

장르 : SF, 액션스릴러 드라마

배급 : 20C 폭스코리아(주)


출연배우

영화 크로니클 출연배우 사진

 


영화소개

영화 크로니클을 소개합니다.

앤드류와 맷은 고등학교 친구로 어느 날 우연히 발견한 땅굴에서 무언가를 본 후 이들에게 어떤 변화가 생기게 되면서부터 영화는 시작됩니다. 탁월한 피부재생 능력이나 초인적인 능력을 얻은 이들은 호기심에 사람들을 놀라게 하면서 자신들의 능력을 테스트해 보게 됩니다. 하지만 이들의 장난은 어느 날 사고를 일으키게 되고 이들의 힘은 점점 제어하기 힘들 정도의 파워를 가지며 앤드류는 점차 공격적인 성향을 보이게 됩니다. 특별한 능력을 얻은 이들로 인해 도시는 점점 혼란에 휩싸이게며 스토리는 전개됩니다.


줄거리

앤드류는 가정폭력과 학교폭력, 그리고 병상에 누워있는 엄마까지 힘들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앤드류의 친구 맷은 앤드류를 태우고 등하교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앤드류는 점심을 함께 먹을 친구가 없어 점심은 간편하게 먹으며 응원하는 친구들을 카메라에 담고 있습니다. 그때 한 여학생이 다가와 자신들을 그만 찍으라고 말합니다. 맷은 앤드류에게 함께 파티에 가자고 하지만 앤드류는 생각해 보겠다며 마지못해 대답합니다. 집에 돌아온 앤드류는 책상에 앉아 캠코더로 일상을 촬영 중

아버지가 들어와 앤드류에게 폭력을 가합니다. 이런 일이 일상인 앤드류는 결국 맷을 따라 파티에 참석하지만 이런 분위기를 잘 모르는 앤드류는 친구들과 쉽게 어울리지 못하고 이들의 모습을 캠코더에 담고 있습니다. 일행으로 부터 두들겨 맞은 앤드류는 캠코더를 살펴보고 학교의 간판스타인 스티브가 찾아옵니다. 

 

스티브는 신기로운것을 발견했다고 하며 앤드류와 함께 가자고 합니다. 그리고 도착한 곳은 커다란 구멍이 뚫린 곳으로 이상한 소리가 나고 있습니다. 스티브는 좀 더 알아봐야겠다며 굴 속으로 들어가고 맷도 함께 따라 들어갑니다. 들어간 친구들의 소리가 들리지 않고 앤드류도 할 수 없이 따라 들어갑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정체불명의 무언가를 보게 됩니다. 

스티브가 그 물체를 만지자 물체는 색상이 변하고 스티브는 갑자기 코피를 흘리며 그 자리에 쓰러집니다. 

 

그 날 이후, 친구들은 이상한 능력을 갖게 되고, 특히 앤드류의 능력은 두 사람과는 좀 다른 특별한 능력을 갖게 되는데 

손을 전혀 쓰지 않고도 물체를 공중부양시키는 능력을 얻습니다. 세 사람은 점차 가까워지고 일상이 지옥 같았던 앤드류의 일상이 점차 변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이곳 저곳 돌아다니며 자신들의 초능력을 가지고 장난을 치며 즐거워합니다. 돌아오는 길에 경적을 울리며 뒤따라오는 차량을 순식간에 도로 밖으로 밀어내는 초능력을 쓰고 친구들은 차에서 내려서 전복된 차량으로 달려가 그 속에 있는 사람을 끌어내 병원으로 데려간다. 그리고 친구들은 이런 장난을 함부로 하지 않기로 규칙을 정합니다.

첫 번째, 살아있는 것에는 힘을 쓰지 않기.

두 번째, 화 났을때 쓰지 않기

세 번째, 공공장소나 누구에게도 말하지 않기

 

앤드류와 맷은 스티브를 만나러 가지만 스티브는 하늘에 둥 둥 떠다니고 있습니다. 앤드류는 그를 따라 해보려 하지만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집중하기 시작하자 그의 몸이 하늘로 솟아오르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세 명의 친구들은 하늘을 날으며 자유롭게 비행하며 즐거워합니다. 얼마 후 스티브는 날아오는 비행기에 휩쓸려 날아가고 앤드류가 기지를 발휘해 그를 구합니다. 앤드류와 스티브는 점점 가까운 사이가 되고, 스티브의 제안으로 앤드류는  장기자랑에 나가고 그는 염력을 이용해 물체를 자유자재로 움직입니다. 이 일로 앤드류는 한순간에 학교에서 최고 인기남에 등극합니다. 처음으로 맛보는 친구들의 관심에 앤드류는 어리둥절하지만 자신을 찾아온 앤드류와 가까워지며 둘 만의 시간을 갖게 됩니다. 하지만 앤드류는 모니카에게 큰 실수를 하고 좌절감과 절망감을 느끼게 됩니다. 

 

앤드류의 엄마는 급하게 약을 찾고 앤드류의 아버지는 비싼 카메라를 발견하고 앤드류에게 폭력을 행사합니다. 늘 자신에게 폭력과 막말을 하는 아버지에게 앤드류는 참았던 분노를 폭발시킵니다. 

 

한편 맷은 이유없이 두통이 오고 코피를 흘리고 있습니다. 스티브는 앤드류와 하늘에서 신경전을 벌이며 싸우다 결국 사망하게 됩니다. 스티브가 죽고 맷은 앤드류에게 스티브가 죽은 이유를 묻지만 앤드류는 자신도 모른다고 하며 맷과 실랑이를 벌입니다. 둘 사이는 점차 틀어져가고 앤드류는 스티브의 묘를 찾아 자신이 제대로 통제가 안돼서 그랬다며 미안하다고 사과합니다. 결국 이 일은 학교에 퍼지게 되면서 앤드류는 다시 친구들로부터 따돌림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더 이상 앤드류는 참지 못하고 자신을 괴롭히는 친구들에게 보복을 시작하며 점점 괴물이 되어갑니다.

 

엄마의 약을 사기위해 약국으로 가지만 앤드류는 돈이 없어 약을 사기 위해 사람들에게 돈을 뺐기로 결심하고 평소에 자신을 괴롭히던 동네 양아치들에게 가서 돈을 빼앗습니다. 그래도 약을 사기에 부족했던 앤드류는 동네 편의점을 털기에 이릅니다.  그리고 자신을 사랑해 준 유일한 엄마는 그만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 

 

맷은 저번보다 더 많은 코피를 흘리며 앤드류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음을 직감합니다. 그리고 그 길로 앤드류가 있는 곳으로

달려갑니다. 앤드류는 아버지를 높은 곳에서 떨어뜨리고 이 모습을 본 멧은 그의 아버지를 구해냅니다. 

멧은 더이상 앤드류는 이제 통제가 불가능하다고 느끼고 그를 잡기 위해 필사적으로 달려들지만 앤드류의 상대가 되지 못합니다.  엄마의 사망으로 앤드류는 큰 충격을 받은 것일까요? 앤드류는 마치 미친 악마 같습니다. 멧이 계속해서 설득하지만 앤드류는 멧의 말을 듣지 않고 계속해서 사고를 저지릅니다. 경찰들이 도착하고 멧은 경찰들로부터 앤드류를 지키기 위해 앞을 가로막지만 경찰의 발포로 앤드류는 경찰들을 한 방에 날려버립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멧은 포기하지 않고 앤드류를 설득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결국 실패로 돌아가고 결국 어쩔 수 없는 선택을 하게 됩니다. 

창을 들고 있는 동상을 초능력을 이용하여 앤드류에게 날려 쓰러뜨리지만 그는 혼란을 틈타 곧 다시  하늘로 솟아오릅니다.

 

시간이 흐르고 맷은 평소에 앤드류가 가보고 싶어 했던 설산에 가게 됩니다. 앤드류의 캠코더를 향해 그에게 전하고 싶은 말을 건넵니다. 맷은 카메라 앞에서 먼저 앤드류에게 미안하다는 말과 너와 스티브를 위해 앞으로 좋은 일만 할 거라는 말과 함께 사랑한다는 말로 작별인사를 건넨 후 앤드류가 가보고 싶어 하던 티베트에 그의 캠코더를 남기고 사라지며 영화는 막을 내립니다.


크로니클 영화 후기 

인간의 끝이 없는 욕망이 빚어낸 잘못된 생각과 행동들이 좋지 않은 일들을 발생시키지만 맷은 그것을 앤드류를 통해 깨닫고 반성하며 살아가겠다는 그의 태도는 영화의 후반부에 잘 녹아있습니다. 가장 친한 친구를 먼저 떠나보내고 비로소 올바른 길이 무엇인지를 깨닫게 되는 영화 크로니클은 친구들의 우정과 사랑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앤드류의 가정 상황이 조금이라도 괜찮았더라면 과연 그가 영화에서처럼 행동했을까요?  모르는 일이기는 하지만 그의 친구 중에 그래도 바른 생각을 하는 친구가 있었던 것은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맷의 포기할 줄 모르는 친구에 대한 걱정과 사랑과 그리고 친구를 위해 해 줄 수 있는 것들을 이뤄내는 그의 집념은 아마도 앤드류와 스티브도 알게 되지 않았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