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영화 시카리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영화 시카리오 포스터


영화 시카리오 소개 순서

 ● 영화 시카리오 소개

 ● 영화 시카리오 감독 및 출연인물

 ● 영화 시카리오 인물 분석

 ● 영화 시카리오 리뷰

 ● 영화 시카리오 감상평


영화 시카리오 소개

 영화 시카리오는 2018년 개봉된 미국 영화로 스테파노 솔리마 감독이 연출을 맡은 작품입니다. 2015년에 영화 시카리오는 암살자의 도시라는 제목으로 속편이 방영되었으며 테러리스트들과의 전쟁을 그린 영화입니다. 시카리오라는 말은 원래는 시카리우 스라고 불렸지만 스페인으로 넘어가며 멕시코와 같은 중남미 국가의 마약 카르텔이나 갱단조직에서 일하는 사람을 일컫는 말로 시카리오라고 변화했다고 합니다. 미국과 멕시코 국경 사이에서 일어나는 끝나지 않는 마약 카르텔과의 전쟁이야기!  전편과 다른 독립적인 스토리 전개와 화끈한 액션이 돋보이는 영화입니다.


● 영화 시카리오 감독 및 출연인물

 

영화 시카리오 출연자 사진


● 영화 시카리오 인물 분석

 - 멧 그레이버 역(조슈 브롤린) : 영화의 주인공으로 CIA SAC 소속 군사공작관으로 온갖 추잡한 임무를 맡아 처리합니다.  

   업무 특성상 냉정하게 보이지만 그렇다고 무자비하고 잔인한 사람은 아닙니다. 알레한드로와 개인적인 친분이 깊어 보       이며 그를 섭외하기 위해 직접 찾아가기도 합니다. 하지만 알레한드로의 죽음으로 멧은 상부의 지시를 어기고 인질들을

   모조리 쓸어버립니다. 

 

 - 알레한드로 길릭 역(베니시오 델 토로) : 주인공 맷과는 인연이 깊은 인물이며 카르텔들에 의해 가족을 잃고 복수를 꿈꾸     는 검사로 출연합니다. 멧의 요청으로 작전에 함께 참여하고 빈틈없고 철저한 인물입니다. 전편에서 카르텔 보스를 살해하지만 그의 딸 이사벨을 지켜줍니다. 

 

 - 이사벨 레예스 역(이사벨라 모너) : 카를로스 레예스의 딸로 멧의 타겟대상입니다. 하지만 알레한드로가 소녀를 지켜주고

   이사벨은 어린 학생의 신분으로 온갖 험한 일을 겪게 됩니다.

 

 - 스티브 포싱 역(제프리 도노반) : CIA SAC소속으로 맷의 동료, 특수부대 용병들과 함께 작전에 투입될 정도의 탁월한 실     력의 보유자입니다. 맷만큼이나 카르텔들의 속성을 잘 알고 있으며 현장임무를 좋아하고 있습니다.

 

 - 갈로 역(마누엘 가르시아) : 불법 이민 조직의 보스이며, 이사벨을 납치하지만 나중에 맷의 공격을 받고 사살당하게 됩니     다. 

 

 - 신시아 포즈 역(캐서린 키너) : 냉혹하고 차가운 성격의 소유자로 맷의 상사로 등장합니다. 작전이 실패로 돌아가자 맷을     탓하며 비밀 유지를 위해 알레한드로의 살해를 명령합니다.

 

 - 제임스 라일리 역(매튜 모딘) : 미국 국방장관으로 출연하며 카르텔의 테러 공격에 맷에게 권한을 주지만 맷 일행은 멕시     코 경찰들을 살해하자 결국 신시아에게 지휘권을 넘깁니다.


● 영화 시카리오 리뷰

미국과 멕시코 국경 사이에서는 매년 수많은 사람들이 미국으로 밀입국을 시도하고 국경은 멕시코 카르텔이 통제하고 있습니다. 밀입국은 날이 갈수록 통제가 심해지지만 그래도 통제망에는 빈틈이 있기 마련입니다. 

어느 한 슈퍼마켓에서 테러리스트들의 폭탄 테러로 마켓은 아수라장이 되고 미국 국민들은 테러에 대한 공포에 휩싸이기 시작합니다.  국방부 장관은 테러와의 전쟁을 선포하는 성명을 내고 맷은 마켓의 테러가 담긴 CCTV영상을 보면서 테러범들이 어떻게 밀입국을 했는지를 살펴봅니다. 맷은 멕시코 카르텔의 개입이라고 생각하고 미국이 직접적 개입 흔적을 남기지 않기 위해 중심에 있는 핵심 카르텔의 기를 꺾고자 내란을 조장하자고 제안합니다. 그리고 그들끼리 싸우게 하는 것을 계획합니다. 

 

이번 내분을 만들어낼 적임자로 멧은 알레한드로를 지목하고 레예스 조직을 가장하여 마타모로스 카르텔의 고문 변호사를 살해하고 언론은 예상데로 라이벌 카르텔의 소행으로 보고 보도가 됩니다. 계획대로 일은 진행되고 확신을 주기 위해 납치극을 기획합니다. 

 

알레한드로는 마타모로스 조직으로 가장하고 학교를 마치고 하교길에 오르는 레예스 조직 보스의 딸 이사벨라를 납치하고상대 조직에게 경고의 메시지를 남깁니다.  그리고 자신들이 떠난 후 찾아온 멕시코 경찰의 신원을 파악하여 전화번호를 알아내 처음 지시를 내렸던 통화 위치가 보스의 자택임을 알게 됩니다. 

 

알레한도르는 이번에는 마약단속반 옷으로 위장하고 세 번째 역할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마약단속반이 우연히 납치장소를 발견하여 현장을 급습하는 모습을 이사벨라에게 보여주고 이곳에서 이사벨라를 데리고 나옵니다. 

 

돌아가던 일행은 끊겨진 도로에서 레예스의 보복공격을 받고 그들은 오히려 덫에 걸려들고 맙니다. 이 틈을 타서 이사벨라는 차량에서 빠져나와 탈출을 시도하고 이들은 피아구분 없이 모두 사살해 버리고 돌아가려던 중 이사벨라가 없어진 것을 알게 됩니다. 결국 알레한도르는 이사벨라를 찾아내고 멧은 돌아오면서 추격하는 멕시코 경찰을 사살하고 그것은 의도치 않게 외교적 갈등으로 이어집니다. 

신시아는 멕시코 카르텔과의 전쟁으로 멕시코 정부와의 갈등으로까지 번지게되자 멧에게 책임을 묻고 압력을 가합니다.

 

멧은 알레한도르에게 목격자인 아이를 제거하라는 지시를 내리지만 그는 거부합니다. 그리고 불법 이민자들의 틈에 끼어 국경을 넘어보려 하지만 카르텔의 검문에서 아이를 알아보고  데려갑니다. 알레한도르는 레예스의 부하라며 우겨보지만 이를 모를 리 없는 카르텔 조직원들은 새로 입회한 신입 조직원을 시켜 그를 살해합니다.

 

알레한도르가 죽었다는 소식을 들은 멧은 화가 나 그들을 모두 제거하라는 지시를 내리고 총에 맞아 죽은 줄 알았던 알레한드로는 구사일생으로 살아납니다. 멧은 카르텔조직들을 모두 처리하고 알레한도르의 목숨값이라 생각해 아이를 죽이지 않고 증인의 신분으로 보호받게 됩니다. 

 

자신에게 방아쇠를 당긴 소년을 찾아 시카리오의 후계자임을 암시하는 듯한 마무리로 영화는 막을 내립니다.


● 영화 감상평

영화 시카리오, 이번 편은 전편들에 비해 다소 순조로운 전개로 그렇게 흥미를 유발할만한 소재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대체적으로 영화의 전개는 특별한 반전없이 평범해 보였으며 마무리 또한 후속작을 암시하는 듯한 모습으로 마무리가 되었는데 후속 편이 나올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액션이나 배우들의 움직임은 좋아보였음에도 영화의 스토리 전개는 관객들의 흥미를 유발하지는 못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불법 이주민을 범죄자 취급을 하며 전개하는 모습은 미국답지 않은 행동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