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콰이어트 플레이스 2 영화 시작합니다.

콰이어트 플레이스2
<콰이어트 플레콰이어트 2> 영화 포스터

 

 

 

 

콰이어트 플레이스 2  영화 정보

 

콰이어트 플레이스2는 2021년 6월에 개봉된 영화로 1편의 마무리에 이은 후속 작품입니다. 괴생명체의 출연으로 인간들은 평범한 일상이 사라지고 엄마 애블린은 살기 위해 아이들을 데리고 은신처를 옮기려 하지만 밖은 이미 텅 비어있고 고요한 정적만이 흐르는 공포스럽고 더 큰 위험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콰이어트 플레이스 2  출연진

감독 - 존 크래신스키

출연 : 에밀리 블런트(에블린 애보트 역) / 킬리언 머피(에밋 역) / 밀리센트 시몬스(리건 애보트 역) /

          노아 주프(마커스 애보트 역) / 존 크래신스키(리 애보트 역)

조연 : 디몬 하운수 / 웨인 듀발

 

 

 

 

콰이어트 플레이스2
콰이어트 플레이스2

 

콰이어트 플레이스 2  영화 줄거리

 

474일째

애블린은 아이들을 데리고 새로운 은신처를 찾기 위해 길을 나섭니다. 리건은 괴생명체와 맞서기 위해 앰프와 마이크를 챙기고 어느 외딴곳의 허름한 건물로 들어섭니다.

 

애블린은 실수로 누군가 설치해 놓은 인계철선을 건드리며 소리를 내게 됩니다. 애블린과 아이들은 뛰기 시작하고 맨 앞에서 가선 마카스는 그만 설치해 놓은 덫에 걸려 넘어지며 비명을 지릅니다.

 

애블린은 침착하게 아들의 입을 막으며 괜찮다고 위로하지만 이 소리로 괴생명체가 소리를 듣고 접근해 옵니다. 가족은 더 이상 도망가지 않고 인공와우와 총으로 괴생명체를 손쉽게 물리칩니다.

 

벙커

 

어느 한 건물로 들어서자 웬 남자가 애블린의 가족을 막으며 조용히 손짓을 하며 어딘가로 데리고 갑니다. 그 곳에는 괴생명체가 이미 들어와 있고 남자는 애블린의 가족들을 자신의 벙커로 데리고 들어갑니다. 이 남자는 한 동네에 살던 에밋입니다. 그는 괴생명체의 습격으로 가족을 모두 잃고 말았습니다. 

 

콰이어트 플레이스2
콰이어트 플레이스2

 

모험여행

 

리건은 동생의 고통을 줄여주기 위해 백색소음을 들려주고 에밋은 애블린의 가족들에게 희망이 없을 거라고 말합니다.

그날 밤 리건은 자고있는 동생을 깨워 라이오에 나오는 음악은 그냥 음악이 아니고 어떤 곳의 위치를 알려주는 것이라고 설명해 주며 자신이 노래가 나올만한 곳들을 조사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리건은 노래를 송출하는 곳이 어디인지 찾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노래가 나오는 곳을 찾아 노랫소리를 자신이 가지고 있는 노이즈로 바꾸면 세상을 구할 수 있을 거라고 설명해 줍니다. 하지만 동생은 누나의 생각이 무모하다고 거절합니다. 

 

리건은 홀로 그 곳을 찾아 모험을 떠나고 애블린은 에밋에게 자신의 딸을 찾아달라고 부탁합니다. 

 

리건은 기찻길을 따라가다 탈선한 열차를 발견하고 안으로 들어갑니다. 이미 그곳에는 많은 사람들이 죽어있는 모습이 보이고 기차의 몸체도 괴생명체에 의해 찢어져 있습니다.

 

운전실로 들어가 구급함을 잡으려다 시체 한 구가 넘어지자 리건은 큰 소리를 지르게 됩니다. 괴생명체가 다가오자 리건은 인공와우를 작동시키고 괴생명체는 괴로워하며 다가오자 리건은 총을 쏘지만 빗맞습니다.

 

그때 뒤따라온 에밋이 괴생명체를 처리합니다. 에밋은 리건을 데리고 총소리에 몰려온 다른 괴생명체를 피해 건물 안으로 들어갑니다. 

 

콰이어트 플레이스2
콰이어트 플레이스2

 

약탈자들

 

마커스의 부상치료를 위해 애블린이 벙커를 나오자 마커스가 불안해 합니다. 에밋은 리건의 계획을 받아들이고 리건이 찾은 섬으로 가기 위해 선착장으로 이동합니다.

 

애블린은 지켜 주지 못한 미안한 막내가 죽은 곳으로 와서 슬픔을 느낍니다. 

그리고 마을의 상점으로 와서 그 곳에서 여분의 산소통과 의약품을 챙기고, 에밋과 리건은 선착장에 도착해 밤이 되기를

기다리다 한 소녀를 발견하지만 소녀는 에밋의 목에 올가미를 걸어 버리고 갑자기 주위에서 사람들이 나타납니다. 그들은 약탈자들이었고 에밋과 리건은 그들에게 붙잡히게 됩니다. 

 

마커스는 에밋이 머무는 방으로 들어가서 에밋 아내의 미라를 보고는 깜짝 놀랍니다. 마커스의 이런 행동으로 괴생명체들이 몰려오고 마커스는 지하벙커로 돌아오지만 괴생명체들은 마커스의 위치를 알고 찾아옵니다.

 

밀폐된 공간의 산소는 한정적이었고 돌아오던 애블린은 벙커에 일이 생긴 것을 알아봅니다. 그녀는 괴생명체를 자신에게로 유인하기 위해 총을 쏘아 자신의 위치를 알리고 산소통을 폭파시켜 괴생명체를 처리하지만 다른 괴생명체가 그녀를 계속 따라옵니다.

 

콰이어트 플레이스2
콰이어트 플레이스2

 

괴생명체의 약점과 인공와우

한편, 올가미에 연결된 빈 병들로 인해 움직이지 못하던 에밋이 리건에게 수신호를 보내고 일부러 소리를 내며 약탈자들에게 괴생명체의 주의를 끕니다. 그리고 두 사람은 무사히 목적지인 섬에 도착합니다.

 

그리고 그 섬에는 사람들이 시끄럽게 떠들며 전혀 다른 세상 처럼 살고 있는 모습을 보며 매우 놀랍니다. 에밋과 리건은 소리를 내며 캠프파이어를 하는 사람들의 모습이 어색하기만 합니다. 예상대로 리건이 말한 것이 모두 맞았습니다.

 

이들 또한 괴생명체들이 수영을 못한다는 약점을 이용한 것이었습니다. 에밋은 섬의 리더에게 인공와우를 이용한 리건의 아이디어를 알려줍니다. 그리고 리건에게 자신이 틀렸었다고 말해 줍니다. 

 

콰이어트 플레이스2
콰이어트 플레이스2

 

다음 날 에밋은 죽은 아들의 모습을 떠올리며 슬픔에 잠겨있을 때 또 다른 배 한척이 섬으로 떠내려 옵니다. 평화롭던 마을은 순식간에 쑥대밭이 되어 버리고 에밋은 마을의 리더와 함께 괴생명체를 민가 밖으로 유인하기 위해 차를 몰고 라디오 방송국으로 향합니다.

 

하지만 리더는 괴생명체에게 희생되고 에밋과 리건은 방송국에서 방송을 송출할 장비를 찾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후 괴생명체가 돌아간 틈을 타 방송실에 진입을 시도합니다. 

 

괴생명체는 방송실 문 앞까지 와있고 에밋은 자신의 몸을 방패삼아 방송 통제실의 문을 닫아버립니다. 리건의 인공와우는 효과적으로 작동되고 리건은 괴생명체에게 혼쭐을 내줍니다.

 

애블린은 미처 챙기지 못한 마커스의 약품을 챙기려 벙커 문을 열고 약품을 챙겨 들어가려 하지만 숨어있던 괴생명체가 벙커 문을 뜯어 버리고 들어오려 하자 마커스는 누나가 하던 방식대로 라디오에 나오는 소리를 괴생명체를 향해 가지고 갑니다. 그리고 괴로워하는 괴생명체들을 모두 처리해 버리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콰이어트 플레이스2
콰이어트 플레이스2

 

콰이어트 플레이스 2편 영화 후기

 

1편의 마무리가 영 찝찝했는데 역시 2편의 마무리도 역시 그러네요. 영화의 전반적인 흐름은 모두 좋았던거 같았는데 항상 엔딩 부분이 조금 아쉽다는 생각을 합니다. 매 시간 이어지는 긴장감과 스릴은 너무 좋았고요 괴생명체의 약점을 파고드는 전략은 정말 보기 좋았습니다. 리건은 이번 영화에서 감당하는 역이 가장 크고 좋았습니다. 세상을 구하는 리건의 모습과 애블린 가족들의 거침없는 생각과 행동에 박수를 보내고 싶네요

 

 

 

 

 

콰이어트 플레이스 1편과 2편을 모두 보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눌러 시청하세요

https://youtu.be/K9gGm9L5MFA?si=F7zq5Qc5SgrkIrh7

 

 

반응형